한국민속촌 입장료

 

 


-여름이 되면서 휴가를 가거나 주말에 가까운 곳으로 캠핑을 다녀오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아이들과 같이 가면 안전하면서 아이들이 즐거울 만한 장소를 찾느라 고민하실 같습니다. 그래서 가족들이 가면 정말 좋을 같은 장소를 하나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제가 이번에 벽화마을이랑 동화마을을 다녀왔는데 정말 구경할 많더라고요 그래서 사진 찍고 여유롭게 구경하다 있는 장소를 알아보다가 한국민속촌을 알게 되었는데요 입장료를 각종 할인혜택을 받아서 저렴하게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민속촌 입장료에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국민속촌은 1974년에 개장하여 한국 전통문화와 민속적인 삶을 재현해놔서 모습을 보는 사람들에게 우리 조상들의 생활모습과 지혜를 느낄 있는 장소입니다. 한국민속촌에 가보시면 조선시대 지어졌던 초가집, 전통 기와집과 서당을 재현해 냈고 문화체험도 해볼 있기 때문에 도시에서만 자란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또한 각종행사와 공연도 진행하고 있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장소입니다. 우리가 사극 드라마를 보면 드라마 배경이 한국민속촌에서 찍었다고 하는 것을 있는데요 드라마를 봐도 자연스럽듯이 한국민속촌은 그만큼 과거 느낌이 그대로 재현된 장소라고 있습니다.


-처음 한국민속촌에 갔을 때는 집마다 정말 옛날느낌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고 장소가 굉장히 넓기도 해서 당연히 나라에서 운영되는 곳이겠지 했는데요 개인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민속촌은 원래 애완견 출입이 가능했었는데요 2016 10 4 이후로 애완견 출입이 금지되어 있어 애완견을 데리고 오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안내견은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제 한국민속촌 입장료와 할인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운영시간과 입장료는 위의 사진을 보고 확인해보실 있습니다. 기간별로 운영시간이 차이가 있는데요 개장시간은 9 30분으로 모두 동일하지만 폐장시간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오는 여름철에 30 연장되고 겨울에 30 단축으로 미리 확인하시고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입장료는 성인기준 18,000원이고 자유이용권은 (입장권 + 놀이마을 어트랙션) 포함해서27,000원입니다. 한국민속촌에는 놀이기구가 있어서 아이들은 자유이용권을 이용하면 재미있게 있을 같네요 한국민속촌 입장료는 마감 2시간전까지 구매할 있다고 하는데요 여유롭게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일찍 가서 둘러보는 편이 좋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놀이기구 이용권은 A권과 B권이 다른데요 비용은 1 이용할 드는 비용입니다 확인하세요 다음으로 입장료 할인혜택을 받을 있는 정보인데요 할인혜택도 다양하게 있어서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용인시민 자유이용권 할인인데요 한국민속촌 소재지인 용인시민 분들만 할인 받으실 있다고 하네요.


-다음은 인근지역 자유이용권 할인인데요 저는 여기 해당되네요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시민 분들이라면 용인시민과 4,000원정도 차이 나는 할인을 받으실 있습니다.


-다음은 재방문 해주신 분들과 한복을 입고 방문하신 분들은 용인시민분과 같은 할인혜택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 포스터는 한국민속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인데요 아이들의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라고 하는데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어할 같습니다. 이렇게 한국민속촌 입장료와 할인혜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너의보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