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프로그램

 

 


-요즘 부동산투자나 주식투자 등과 함께 사이버상으로만 거래되는 가상화폐가 이슈 되고 있는데요, 먼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비트코인의 채굴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상화폐의 개념에 대해 어떤 것인지 알아야 비트코인의 채굴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데요, 주식, 투자자들 같은 경우에는 거래 내용의 전반적인 부분이 공식적으로 인정받는데 반면 비트코인의 거래 내용은 공식적으로 인정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란 가상화폐에서 나온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가상화폐라고 하고 블록체인은 공공 거래 장부라고 하는데 장부에 암호화 되어 거래 내역이 존재하게 된다고 합니다. 해당 코인이 누구에 의해 생성되었는지, 코인의 이동, 현재 누가 코인을 가지고 있는지의 기록들이 합쳐져 있는 파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다수결의 원칙으로 진짜 체인인지 가짜 체인인지를 판단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블록체인에 6 이상 인정이 되야 거래 내용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해석하자면 하위 노드들이 블록에 암호화 해시를 생성하고 거래했다는 것을 다른 노드들에게 알려 새롭게 해결한 블록을 다른 노드들이 체인에 추가하는 과정이 진행되어야만 인정 받을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미 다른 노드들이 모든 정보의 블록 체인을 가지고 있어 노드가 블록체인 데이터만을 해킹하려고 해도 다른 노드들은 이미 데이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킹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런 설명만으로는 헷갈리실 있는데 전반적인 흐름을 알면 이해하시기 쉬울 입니다. 이제 비트코인이 채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데이터들의 암호를 풀어 비슷한 블록을 만드는 것을 채굴이라고 하는데요, 블록을 만드는 사람은 가상화폐 코인을 받을 있는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받는 코인의 개수는 한정되어 있고 코인 묶음이 나오는데 일정량이 넘어가면 넘어갈 때마다 50% 감소하게 되는데 그래서 비트코인의 채굴 생산성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선발주자들은 고수익의 기회가 있는 반면 후발주자들은 고수익의 기회가 없어지고 있지만 거래 수수료라는 보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거래 수수료란 자신이 생성해 놨던 블록에 다른 사람들의 거래 내역들을 기록해 주면서 일정의 수수료를 얻게 되면서 일종의 보상이라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채굴은 이렇게 일정한 보상을 노리고 노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채굴의 방법으로는 개인용 컴퓨터와 전문 채굴장 운영 가지가 있는데요, 전문 채굴장에서 채굴하는 것이 확률이 있다고 판단되어 개인 컴퓨터보다는 채굴사이트를 이용해 가상화폐를 채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채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Pool 이라는 다양한 코인을 캐낼 있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거기서 자신이 캐고 싶은 가상화폐를 클릭하면 됩니다. 코인 채굴현황과 수익표가 있는데 왼쪽순으로 코인, 알고리즘, 포트, 예상 수익, 해시, 블록 이렇게 되어있어 전체적인 수익을 확인하시고 풀에 들어가면 됩니다. 이제 채굴프로그램을 이용해 채굴을 해야 하는데요, 채굴 프로그램은 여러 개가 있는데Claymore dual miner, Qtminer, Ethminer-genoil 등이 있고 채굴 프로그램에 따라 채굴량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너의보보스

,